관리 메뉴

●내가 누구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 본문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pc

내가 누구개 2016. 9. 18. 23:21

핸드폰이 잘 되지 않아서

얼마전에 초기화를 시켰어요

 

물론 백업을 다 해놨죠

 

 

백업을 복구 하고 보니

정말 모든게 다 복구가 되더라구요

하나마나하게 말이죠..

 

근데 인증서 같은건 지워졌어요

그래서 인증서부터 옮기게되었요

 

 

 

 

pc에 있는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국민은행으로 설명해드릴께요

 

국민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서복사로 들어가서

pc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로 들어갑니다

 

 

 

 

아래 노란색 공인인증서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서 선택 화면이 나오면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이라는

창이 뜨면서 승인번호와

qr 코드가 나옵니다.

 

이 화면을 그냥 두고 스마트폰으로 갑니다

 

 

 

 

스마트폰 국민은행 앱을 설치하고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 메뉴 중

인증서 가져오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pc에서 가져오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pc에서 가져오기 화면이 뜨면서

승인번호를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편한걸로 입력하면 되는데요

저는 찍는게 귀찮아서

qr코드를 찍었어요

 

여기까지 하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가 끝납니다~

 

Comments